본문으로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시정소식

청년공간 이용법

[청춘, 청년의 봄]

청년공간 이용법

작성자광주속삭임
작성일시2020/03/12 10:42
조회수84

 

 

청년들의 희망 공간 토닥토닥 청년일자리(Job)카페

구직 청년들이 부담 없이 이용할 수 있는 취업준비 플랫폼

 일자리를 찾는 청년들이 편안한 분위기에서 자유롭게 소통하며 취업정보도 공유하며 다양한 취업지원 서비스를 받아볼 수 있는 공간이다.
 청년들의 취업과 창업을 돕는 지원 프로그램이 다양하다. 면접을 준비하는 청년들은 무료로 정장도 빌릴 수 있다. 매주 수요일에는 이력서용 사진도 무료로 촬영할 수 있다.
 공간 이용은 물론 자기소개서 작성법, 면접 컨설팅, 모의면접 등 취업 관련 프로그램뿐만 아니라 창업 기초교육, 성공창업가 멘토링 등 창업아카데미도 열린다.


 또 해외기업·글로벌기업 취업 캠프, 국가직무능력표준(NCS) 기출&실전 문제풀이, 면접 메이크업&헤어스타일링, 인공지능(AI) 면접채용특강 등 취업 스터디 운영과 네일아트국가자격증, 유튜브(YouTube) 크리에이터 등 취업 아카데미를 통해 요즘 트렌드에 맞는 직업도 탐색해볼 수 있다.


 한편 오는 6월에는 청년 예비 창업자들을 위한 창업 공간(약 132㎡)도 생긴다. 창업 준비를 위한 단계별 창업 전략 교육 프로그램이 진행되며 예비창업자를 위한 공간과 장비도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토닥토닥 일자리잡카페는 서구 치평동 서광주농협 운천점 2층에 위치해 있다. 이용시간 월~토요일 10~21시까지이며 일요일·공휴일은 쉰다. 공간대관 신청은 일주일 단위로 예약가능하며 접수는 홈페이지(www.gwangjunarae.com)를 통해서 하면 된다. 문의는 전화
(062-372-5990~2) 또는 카카오톡플러스친구 ‘토닥토닥 일자리잡카페’

 

 

청년취업 광주나래 정장 무료 대여 서비스

 청년들의 취업준비 비용 절감 및 경제적 부담을 덜어주기 위한 ‘청년취업 광주나래(정장 무료 대여) 서비스’와 이력서용 무료 사진 촬영은 청년들에게 만족도가 높은 취업 지원 프로그램. 정장 대여 서비스는 만 18~ 39세 이하로 광주가 주소지인 청년 구직자면 누구나 3박4일간 연 5회 무료 대여할 수 있고, 이력서용 무료사진촬영은 매주 수요일 오후 2시부터 6시까지 가능하다.

 

광주지역 청년창업의 메카 아이플렉스(I-PLEX) 광주

지식기반형 기술창업을 지원하는 도심형 멀티플렉스 공간

 청년 창업가들의 열정이 모여 빛을 발하는 곳이 바로 아이플렉스(I-PLEX)광주다.


 아이플렉스 광주는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가진 청년들의 지식기반형 기술창업을 원스톱으로 지원하고, 첨단제조업·정보통신산
업·벤처기업 등 지식기반형 중소기업들이 모여 있는 도심형 멀티플렉스 기업지원 공간이다.


 창업을 꿈꾸는 청년들을 기술창업을 지원하는 공간답게 스타트업빌, 정보검색실, IR룸, 비즈스튜디오 등 다양한 지원시설을 갖췄
다. 또 유망 스타트업을 선정해 입주공간 무상지원 및 맞춤형 성장프로그램도 지원한다.


 여기에 여러 분야의 스타트업과 중소기업까지 한 곳에 모여 있어 정보공유는 물론 네트워크 형성에도 도움이 되다보니 청년창업가들에게는 더없이 매력적인 공간. 게다가 사방이 탁 트여 광주 도심풍경을 한 눈에 내려다볼 수 있는 건물 옥상도 매력을 더한다.

 

 아이플렉스(I-PLEX) 광주는 본관 6층과 별관 2층 규모로 본관 1층에는 기술창업 지원시설이 모여 있다. 중급 및 보급형 3D프린터 12대와 레이저커터 등을 갖춘 비즈 스튜디오(시제품 제작실), IR룸(투자 상담실), 제품전시실, 아이디어룸, 데모 스테이지 등이 있다.


 또 예비창업자들이 입주해 체계적인 육성 프로그램을 지원받는 광주청년창업지원센터와 스타트업 14곳도 입주해 있다.
본관 2층부터 6층까지는 ICT 기반, 생체의료소재 등 첨단 제조업과 문화콘텐츠, 소프트웨어개발, 전문 디자인, 연구소 등 지식·정보통신 분야 중소기업 32곳이 입주해 있다.

이지안 편집위원


광주광역시 admin@gwangju.go.kr

의견남기기
의견남기기
100자 이내로 입력하여 주십시오. 현재 0자 (최대 100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