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시정소식

종횡무진 활약 광주 애니메이션

[광주가 만들고 세계인이 쓴다]

종횡무진 활약 광주 애니메이션

작성자광주속삭임
작성일시2020/11/06 15:23
조회수162

 

종횡무진 활약 광주 애니메이션

 

 브레드이발소, 강철소방대 파이어로보, 또봇Ⅴ, 쥬라기캅스, 샤이닝스타, 두다다쿵, 우당탕탕 아이쿠, 이야기배달부 동개비….
어린이들의 ‘최애’(가장 사랑하는) 애니메이션들, 그리고 광주산(産) 애니메이션들이다. 광주에서 제작돼 EBS, KBS 등 지상파 인기 애니메이션으로 자리매김하는데 그치지 않고 글로벌 동영상플랫폼인 넷플릭스와 유튜브에서도 인기를 끌고 있다.


 몬스터스튜디오가 제작한 장편 애니메이션 ‘브레드 이발소’ 는 최근 넷플릭스 TV쇼 부문 인기영상 순위 TOP10에 올랐으며, 유튜브 채널 구독자 수 70만명, 최다 조회수 1천382만회를 기록했다.


 마로스튜디오의 ‘샤이닝스타’는 유튜브 채널 구독자수 12만명·최다 조회수 219만회를, ‘우당탕탕 아이쿠’ 구독자수 14만명·최다 조회456만회의 기록을 갖고 있다.  스튜디오버튼이 개발한 ‘쥐라기캅스’는 유튜브 채널 구독자 수 3만6천명·최다 조회 256만회를 기록하고 있으며, ‘강철소방대 파이어로보’는 EBS키즈 유튜브 채널에서 2천만회 조회를 기록하며 최다조회수를 보유하고 있다.


 사실 광주는 애니메이션 창업 중심지다. 광주가 애니메이션 산업분야(애니메이션 사업체수·매출액·종사자 수)에서 서울과 경기를 제외한 지방도시 중에서 전국 1위. 수도권 다음으로 애니메이션 산업 인구가 많다. 여기에 광주시와 광주정보문화산업진흥원의 각종 지원을 받아 탄생한 광주산(産) 애니메이션만 해도 올해까지 90편이다.

 강철소방대 파이어로보

소방관을 주인공으로 내세운 소방 액션 3D 애니메이션. 변신 로봇 슈트를 입고 활약하는 소방대원들이 위험에 빠진 어린이들을 구조하는 내용으로 전국 학
교에 안전교육 자료로도 활용되고 있다.

 

브레드이발소
 전세계 가입자 2억명을 보유한 ‘넷플릭스’에서 방영 2주만에 TV쇼 부문 인기영상 TOP 10에 올랐다. 천재 이발사 브레드와 ‘비정규직’ 조수 윌크, 캐셔 ‘초코’
가 함께 꾸며가는 이발소 이야기. 외모에 부족함을 느끼는 다양한 ‘빵’과 ‘디저트’ 들을 맛있게 꾸며준다.

 

우당탕탕 아이쿠
유아용 교육 단편 애니메이션. 가정 안팎에서 일어날 수 있는 안전사고 예방목적으로 만들어졌다. 외계에서 온 자칭 꽃미남 철부지 왕자 ‘아이쿠’와 곰돌이 로
봇인 ‘비비’의 좌충우돌 이야기를 담았다.

 

이야기 배달부 동개비
400여년 전 광주 남구 양림동 개비 충견 설화를 모티브로 했다. 동네 사고뭉치 강아지인 동개비가 우편 배달부가 되어 시간의 문을 넘나들며 사람들의 마음을
전하는 감성회복 이야기.

 

두다다쿵
꼬마탐험가 ‘다다’와 어린 두더지 ‘두다’가 숲 속 친구들과 함께 모험을 하며 자연과 우정을 배운다는 내용. 광주기업 아이스크림스튜디오와 EBS가 공동 제작한 3D애니메이션으로 2013년 12월 첫방송 됐다.

 


광주광역시 admin@gwangju.go.kr

의견남기기
의견남기기
100자 이내로 입력하여 주십시오. 현재 0자 (최대 100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