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시정소식

광주 weekly news

광주 weekly news

작성자e광주속삭임
작성일시2019/10/29 14:04
조회수142

●  세계적 지질공원 관광 명소로 성장하는 무등산

유네스코 세계지질공원 인증 1주년을 맞아 무등산권지질공원을 세계에 알리고, 유네스코본부와 세계지질공원 회원국들과의 교류를 위한 행사가 광주에서 열립니다. 지난 25일부터 27일까지 김대중컨벤션센터에서 ‘제1회 메트로폴리탄(광역도시) 세계지질공원 국제 워크숍’을 개최했습니다. 이번 워크숍은 무등산권지질공원의 특성을 반영해 유네스코 세계지질공원 중 처음으로 ‘메트로폴리탄 세계지질공원(Metropolitan Global Geopark)’이라는 주제를 다룬다는 점에서 의의가 있으며, 27일(일)에는 무등산권 지이오(GEO) 마라톤이 열려 세계적 지질 공원으로 성장할 가능성을 확인시켜 주었습니다.
또한, 세계지질공원의 세계화와 국제교류를 위한 인프라로 충효동 광주생태문화마을 조성 부지에 총사업비 450억원 규모의 동아시아 유네스코 세계지질공원 플랫폼 센터를 건립해 국제중심기구로서의 역할을 수행할 계획입니다.

0


● 광주시 해법을 찾아가는 민생 현안

 1. 군소음법 제정

24일(목) ‘군공항 소음피해 보상법’이 국회 법사위를 통과했습니다. 그동안 군공항 소음으로 피해와 고통에 시달려온 시민들이 소송없이 보상받을 수 있는 길이 열렸습니다. ‘안보’를 이유로 국민 누구도 일방적 희생을 당해서는 안된다는 목소리가 힘을 얻었습니다.
앞서 22일(화)에 충남, 대구, 경북 등 24개 광역 및 기초자치단체장들과 세종시에서 연석회의를 갖고 ‘군 소음법(군용 비행장·군 사격장 소음방지 및 피해 보상에 관한 법률안)’ 제정 촉구에 나서기도 했습니다. 광주의 경우는 현재 17건의 소송(7만4843명,225억원)이 진행 중인 군 공항 소음 피해에 대해서 근본적 문제 해결에 역량을 결집해야 하는 시기입니다.

 

 2. “납세자 고충민원 해결해드립니다”

납세자가 위법 또는 부당한 처분을 받았거나 권리·이익이 침해됐을 경우 납세자의 고충민원을 해결하고 권익을 보호해주는 ‘납세자보호관 제도’. 위법·부당한 처분 및 권리 침해된 고충민원은 접수일로부터 14일 이내, 처분이 완료되기 전 사항으로 세무조사 등 과정에서 부당하게 권리가 침해되거나 예상되는 권리보호요청 민원은 7일 이내 처리 후 회신합니다. 납세자보호관 제도 이용은 지방세와 관련해 고민이 있거나 궁금한 사항이 있을 경우 누구나 가능하며, 자세한 내용은 각 자치구나 광주시 지방세 납세자보호관(062-613-2773)에 문의하면 됩니다.

 

0 

- < 해법을 찾아가는 광주 민생 현안 > 기사보기


● 광주 FC 1부 리그 승격 확정

광주FC가 올해 남은 경기 결과에 상관없이 지난 20일(일) K리그 2부 우승을 확정짓고, 1부 리그 승격에 성공했습니다. 뜨거운 열정과 전략으로 값진 승리를 거둔 박진섭 감독, 그리고 선수들에게 뜨거운 축하의 박수를 보냅니다.
19경기 연속 무패 행진에 이어 구단 역사상 최초 6연승의 신화를 썼고, 1,2부 합해서 최소 실점을 기록했습니다. 한국프로축구연맹으로부터 관중 유치 성과와 마케팅 성과를 인정받아 ‘풀 스타디움상’과 플러스 스타디움상도 수상했습니다.

축구


광주광역시 admin@gwangju.g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