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시정소식

광주 weekly news

광주 weekly news

작성자e광주속삭임
작성일시2019/11/26 18:22
조회수217

● 인공지능 사관학교, 내년 3월 첫 입학생 받는다

 4차 산업혁명의 핵심은 인공지능인데, 인공지능 인재 찾기가 하늘의 별따기입니다. 실리콘밸리로, 판교테크노밸리로 국내외 전문가를 찾아다니기를 몇 개월. 이제 광주가 인공지능 실무인재를 직접 육성합니다.
인공지능사관학교 설립추진위원회가 발족했고, 국내에서 혁신적 소프트웨어 교육으로 주목받고 있는 ‘멋쟁이 사자처럼’ 이두희 대표와 지난 19일(화) 업무협약을 체결했습니다.
광주가 인공지능 4대강국 대한민국을 뒷받침하겠습니다.

- <인공지능 사관학교, 내년 3월 첫 입학생 받는다>  기사보기

 

0

 

●  (포)기하는 사람에게 (용)기를 주는 포용금융센터

 지역의 일이라면 헌신적으로 앞장서온 광주은행이 또다시 큰 결정을 내렸습니다.
창립 51주년이 되는 20일, 탯자리인 광주 동구 충장로에 ‘포용금융센터 1호점’을 열었습니다. 자영업자와 소상공인들의 금융 문턱을 낮춰 서민 경제를 살리고 사회 양극화를 해소하기 위한, 매우 뜻깊은 일입니다.
사회 양극화로 인한 갈등과 분열을 해소하지 않고서는 한 발짝도 나아갈 수 없는 것이 우리네 현실입니다. 광주시도, 광주은행도 현장에서 그 문제의 답을 찾고 있습니다. (포)기하는 사람들에게 (용)기를 주는 포용적 성장, 포용 경제가 답입니다.

 

광주은행


● 광주 시민 100명의 ‘자가용 없이 한달 살기’ 도전

광주시민 100명이 ‘자가용 없이 한 달 살기’ 도전에 나섰습니다.
더 늦기 전에 승용차 중심도시에서 대중교통중심도시로 교통의 패러다임을 바꾸자는 시민들의 자발적 움직임입니다. 지난 22일, 지하철 상무역 광장에서 열린 ‘대중교통 이용률 높이기 실천다짐식’에 참석해, 적극 동참을 약속하며 ‘발도장’ 찍었습니다.
대중교통 활성화를 위해서는 시민들이 보다 안전하고 편리하게 대중교통을 이용할 수 있는 인프라 구축이 필수 선결조건입니다.
도시철도 2호선이 완공되면 우리 광주는 어느 곳이든 대중교통으로 30분 안에 이동 가능합니다. 안전·신속·친환경 명품 철도 건설을 위해 지난 19일 한국철도기술연구원과 기술 협력을 위한 MOU도 체결했습니다.  

 

발도장


광주광역시 admin@gwangju.g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