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시정소식

광주 weekly news

광주 weekly news

작성자e광주속삭임
작성일시2020/01/30 10:59
조회수527

 ● 광주시가 제안하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 예방법

 1월 27일부터 신종코로나바이러스 대응 경계 단계로 격상된 가운데, 관계 기관의 적극 대응은 물론 우리 국민들의 철저한 예방이 필요한 것으로 파악되고 있습니다.

 광주시민들 모두의 안전을 위해, 신종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 예방법 반드시 기억해두시길 바랍니다.
손바닥, 손톱 밑 등을 꼼꼼하게 씻어야 하며, 기침할땐 다른 사람을 뒤해 옷소매로 가리는 배려가 필요합니다. 기침 등 호흡기 증상이 발생해 의료기관을 찾을 경우, 반드시 마스크를 착용할 것을 권하며, 의료기관 방문시 의료진에게 반드시 해외여행력을 알려야 합니다.

 무엇보다 가장 중요한 것, 감염병이 의심될 땐 질병관리본부 콜센터 1339 번으로 전화해 상담을 받아야 합니다.

 < 광주시가 제안하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 예방법 > 관련내용보기

 


● 광주시 ‘시민과 함께하는 체납정리반’ 모집

 광주시는 올해 ‘시민과 함께하는 체납정리반’을 모집합니다. 모집 인원은 동구 6명, 서구 11명, 남구 7명, 북구 13명, 광산구 13명 등 총 50명이며, 29일부터 2월7일까지 5개 자치구에서 접수합니다.

 ‘시민과 함께하는 체납정리반’은 자치구에 소속돼 세무공무원과 함께 소액 체납자에 대한 전화납부 안내, 체납자 실태조사, 체납차량 번호판 영치 보조 활동을 하게 됩니다.
상반기에는 3월2일부터 5월31일까지 운영하고, 근무시간은 자치구 실정에 따라 조정합니다.
 ※하반기는 9월~ 10월말 운영 예정
<광주시 ‘시민과 함께하는 체납정리반’ 모집> 관련기사보기


● 광주청년일경험드림 7기 참여하세요

 광주광역시는 28일부터 2월14일까지 ‘광주청년 일경험드림사업’ 7기에 참여할 드림청년 510명을 모집합니다.
 참가 신청은 광주에 거주하는 만 19세부터 만 34세까지 미취업 청년이면 누구나 가능하며, 신청 희망자는 광주청년드림 공식사이트(www.gj3dreams.modoo.at)에서 ‘온라인 사전신청’을 하고, 2월12일부터 14일까지 열리는 ‘드림 만남의 날’에 반드시 참석해 상담과 면접을 거쳐 최종 신청서를 제출하면 됩니다.

 최종 선발된 드림청년들은 3월2일부터 7월31일까지 공공기관, 공익활동, 기업, 사회복지, 사회적경제, 청년창업기업 등 6개 유형 350개 사업장에서 생활임금이 적용된 임금을 받고 일경험을 할 수 있으며, 기타 자세한 문의사항은 카카오톡 플러스친구(ID:‘광주청년드림’) 1대 1 상담을 통해 궁금증을 해소할 수 있습니다.
<광주청년일경험드림 7기 참여하세요> 관련 내용 보기

 


광주광역시 admin@gwangju.g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