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시정소식

‘성숙한 시민 의식’을 기반으로 세계수영대회 성공 개최

‘성숙한 시민 의식’을 기반으로 세계수영대회 성공 개최

작성자e광주속삭임
작성일시2019/07/11 18:12
조회수362

| 광주광역시장, 세계수영대회 개막 앞두고 광주 시민께 호소문 발표
| 대회기간 중 각종 현안에 대한 시위·집단행동 자제 당부
| 불법주차 · 음주운전 · 불법현수막 없는 3無 광주 실현
| 차량2부제·대중교통이용·질서 지키기로 선진문화 실천

 

0

 ▶10일 오후 시청 브리핑 룸에서,  광주광역시장은 150만 광주시민께 드리는 호소문을 발표하고 있다.

 

2019광주세계수영선수권대회 조직위원장 겸 광주광역시장은 이번 세계수영대회가 역대 가장 성공적인 대회로 치러질 수 있도록 150만 광주시민의 성숙한 시민의식을 호소했습니다.

 

 2019광주세계수영선수권대회는 194개국 1만 5천여 명의 선수와 임원들이 참가하는 역대 최대 규모로, 그동안 가장 많은 국가가 참여했던 2015러시아카잔대회(184개국)는 물론 2018 평창동계올림픽(93개국)보다도 훨씬 많은 국가에서 참가합니다.

 

이번 광주세계수영대회는 광주의 세계화, 대한민국의 위상, 한반도의 평화를 전 세계에 알릴 수 있는 절호의 기회가 될 것이며, 최고 수준의 경기시설, 운영시스템을 갖춘 이번 대회를 통해 세계인들이  광주를 ‘가장 가보고 싶은 도시’의 하나로 기억할 수 있도록 만반의 준비를 기하고 있습니다.

 

세계수영대회 개막을 앞둔, 10일 오후 광주광역시청 브리핑룸에서 광주광역시장은 150만 광주시민께 드리는 기자회견을 갖고,  “세계수영대회가 역대 가장 성공적인 대회로 치러질 수 있도록 광주 시민에게 성숙한 시민의식을 발휘해 달라”고 호소문을 발표했습니다.

 

이어 “경기장, 선수촌, 입장권 판매 등 대회를 위한 모든 준비는 끝났다”고 선언하고 “194개국 1만5000여 명의 선수와 임원들이 참가해 역대 최대 규모를 기록하는 등 이미 우리는 새로운 역사를 쓰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광주시는 대회 기간 중 안전하고 깨끗하고 친절한 광주의 이미지를 위해 불법주차·음주운전·불법현수막 없는 ‘3無 광주’를 실천하길 당부하며, 차량2부제, 대중교통이용하기, 질서 지키기를 통해 선수단의 이동편의를 제공하고 이번 기회를 통해 광주의 선진교통문화도 정착시키고자 하는 뜻을 전했습니다.

 

광주광역시장은 “광주수영대회 총사업비는 평창동계올림픽 대비 5.24%, 2014인천아시안게임 대비 11%, 2015광주하계유니버시아드대회 대비 36.3%, 2011대구육상선수권대회 대비 62.8%에 불과하지만 역대 최고 수준의 경기시설, 운영시스템 그리고 최상의 서비스를 통해 최고의 대회로 치러낼 것이다”며 “광주세계수영대회는 저비용 고효율 대회의 성공모델이 될 것이다”고 확신했습니다.
 더불어 “이는 모두 광주시민께서 힘과 지혜를 모아 최선의 노력을 다해주신 결과이다”며 그동안의 협조에 감사의 뜻을 전했습니다.

 

이어 “선수촌이나 경기장 주변에 집회신고가 접수 된 것으로 알고 있다”며 “무엇보다 대회 기간 중 각종 시위나 집단행동의 자제를 간곡히 부탁드린다”고 거듭 호소했으며, “우리 내부문제를 세계수영대회 기간 중 집단행동을 통해 해결하려는 것은 광주시민의 명예를 훼손시키고 문제해결에 결코 도움이 되지 않는다”며 “광주정신인 민주‧인권‧평화의 가치를 왜곡시키고 광주발전을 저해하는 것이다”고 강조했습니다.

 

 또한, 광주광역시장은 “시민 한 분 한 분이 광주의 얼굴이다”며 “저는 우리 시민들의 힘을 믿는다. 메르스의 위험 속에서도 2015광주하계유니버시아드대회를 성공적으로 개최했던 성숙된 시민의식을 다시 한 번 보여달라”며 “저와 8000여 공직자는 역대 가장 성공적인 대회가 되도록 혼신의 힘을 다하겠다”며 시민의 참여를 거듭 독려했습니다.


광주광역시 admin@gwangju.g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