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시정소식

광주 대표기업들 지역 사회적기업과 상생한다

광주 대표기업들 지역 사회적기업과 상생한다

작성자e광주속삭임
작성일시2019/09/09 15:15
조회수227

| 광주시, ‘1사(社) 1사회적경제기업 파트너십 구축 업무협약’ 체결
| 기업 경영 노하우, 인적자원 등 사회적기업과 공유하며 성장지원
| 광주경제공동체 지속성장 가능하도록 지원할 것으로 밝혀...

 

0

 ▶ 이용섭 광주광역시장이 지난 5일 오전 광주광역시청 3층 비즈니스룸에서 열린 ‘1사 1사회적경제기업 파트너십 구축 업무 협약식’에 참석한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2019.9.5)

 

 광주광역시와 광주 대표기업들, 지역 사회적 경제기업이 공동발전을 위해 손을 맞잡았습니다.
 
 광주시는 5일 시청 비즈니스룸에서 광주시지속가능발전협의회, 지역기업 15곳, 사회적경제기업 협의회 4곳, 사회적경제 중간지원기관 2곳과 지속가능경영 생태계 조성과 사회적경제 활성화를 위한 ‘1사(社) 1사회적경제기업 파트너십 구축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습니다.

 

 협약식에는 이용섭 광주광역시장과 정영일 광주시지속가능발전협의회 상임회장, 김현철 금호고속㈜ 사장, 박재홍 영무건설 회장, 류광수 광주 사회적기업협의회장, 장미라 광주마을기업연합회장 등이 참석했으며, 이번 협약은 광주시와 기업, 사회적 경제기업, 시민사회가 공생 협력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하고 사회적 가치 창출을 위해 협력하는 실질적 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마련됐습니다.

 

 기업은 사회적경제기업과 서로 매칭해 상생발전 프로그램 개발·참여에 협력하고, 기업 경영 노하우·인적자원 등을 사회적기업과 공유하며 성장을 지원할 예정입니다.

 

 광주시는 오는 10월 실무자 간담회를 시작으로 협의회와 사회적 경제 중간지원 기관이 가교 역할을 해 기업과 사회적 경제기업 간 매칭 및 사업 협력 컨설팅 진행, 상생발전 프로그램을 개발 등 구체적인 협업을 실행해 나갈 계획입니다.

 

 앞서 광주시는 지난 2017년 협의회, 지역대표기업과 ‘지속가능경영 협력체계 구축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한 바 있으며, 지난 4월에는 ‘광주광역시 사회적 경제 민관 거버넌스 협의회’를 발족해 지역의 지속가능경영 생태계 조성을 위한 기반을 쌓아왔습니다. 

 

 이용섭 광주광역시장은 “대통령직속 일자리위원회 초대 부위원장 시절 완성한 문재인 정부 일자리정책 5년 로드맵에 사회적 경제 활성화에 관한 내용을 포함시킨 바 있다”며 “양극화 해소와 공익을 중시하는 착한경제·정의로운 경제인 사회적 경제 선도모델을 광주에서도 실현해보고 싶다”고 밝혔습니다.

 

 이어 “오늘 맞잡은 손으로 광주 경제공동체가 지속성장 가능한 힘을 얻고 기업의 사회적 가치 창출의 기회가 더욱 확대되길 바란다”며 “이번 협약에 참여해 주신 지역기업과 사회적경제기업에 진심으로 감사드린다”고 뜻을 밝혔습니다.


광주광역시 admin@gwangju.g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