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시정소식

광주의 가을, 도심 속 예술 창고 ‘대인예술시장’에서…

광주의 가을, 도심 속 예술 창고 ‘대인예술시장’에서…

작성자e광주속삭임
작성일시2019/10/07 18:53
조회수169

| 매주 토요일 저녁 7~11시 개장…가을 분위기 조성
| 수제아트상품, 인권평화콘서트 등 문화·예술 프로그램 다양

 

0

▶ 지난 3일 광주대인시장에서 ‘무장무장(갈수록 더 많이)’이라는 주제로 열린 예술야시장에서, 야시장을 찾은 광주 시민 및 관람객들이 예술 체험을 하고 있다. (2019.10.3)

 

 광주광역시는 수확의 계정 10월을 맞아 ‘무장무장(갈수록 더 많이)’이라는 주제로 매주 토요일 저녁 7시부터 11시까지 대인예술야시장을 개장합니다.

 

 10월 야시장은 가을의 감성을 물씬 느낄 수 있도록 기존의 프로그램들은 내용에 깊이를 더하고, 새로운 분위기 조성을 위한 다양한 프로젝트들을 시도합니다.

 

 10월의 한평갤러리는 ‘관계(Relation)’라는 주제로 5일부터 26일까지 전시가 진행됩니다. 나와 타인의 관계 맺기를 통해 우리를 찾아간다는 내용으로 최미애, 손유안, 지정심 3인의 작가는 각자의 방법으로 내 안의 나에게 대화를 시도하고, 타인에게 손을 내민다는 내용으로 전시를 진행합니다.

 

0

 

 새롭게 단장한 아트컬렉션 샵 ‘수작’은 에디션 프린트 작품을 판매합니다. 도자 귀걸이, 다관, 금속공예, 섬유공예 등 100여 가지의 셀러 수제아트상품들이 평일에도 상설 전시·판매되는 아트샵으로 운영됩니다.

 

 다문화 공간 드리머스는 ‘차별과 편견 없는 사회를 꿈꾸는 ‘Break the walls!’를 주제로 인권평화콘서트를 할 계획이며, 12일 미혼모의 집 돕기, 26일 시리아 난민 가정 어린이 돕기 자선공연이 펼쳐질 예정입니다. 드리머스에서 활동하는 다국적 예술인들의 공연과 함께 우리 사회에서 일어나는 인권문제에 대해 알리고, 관심을 갖고 해결방안을 찾아보는 의미 있는 자리로 마련됩니다.

 

 이와 함께 야시장 체험존, 원데이 클래스, 상설공연프로그램 ‘예인열전’등의 프로그램도 새로운 주제로 진행됩니다.

 

대인예술시장 공식 블로그 (https://blog.naver.com/byeoljang)


광주광역시 admin@gwangju.g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