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시정소식

BTS 광주 사랑에 시민이 응답한다

BTS 광주 사랑에 시민이 응답한다

작성자e광주속삭임
작성일시2019/12/02 20:20
조회수289

| 광주시민들, BTS 멤버 제이홉‘치킨누들수프’커버댄스에 도전
| 28일 시민참여형 SNS 콘텐츠 활용한 영상 유튜브에 공개

 

0

    ▶ 치킨누들수프 자료 화면

 

 광주시가 방탄소년단 제이홉(본명 정호석)의 솔로곡 ‘치킨 누들 수프’(Chicken Noodle Soup) 커버댄스 뮤직비디오를 제작해 화제가 되고 있습니다. 시공식 채널인 ‘빛튜브’를 통해 공개된 커버 영상은 이틀 만에 조회수 10만 뷰를 기록, 2천 건이 넘는 댓글이 달리며 대중의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공개되는 영상은 세계적 케이(K)팝스타인 방탄소년단(BTS)의 멤버 제이홉이 지난 9월 발표해 빌보드 ‘월드 디지털 송 세일즈’(World Digital Song Sales) 차트에 7주 연속 진입하는 등 세계적으로 큰 인기를 끈  솔로곡 ‘치킨 누들 수프’(Chicken Noodle Soup)의 커버 댄스 영상입니다.


 광주 출신인 BTS 멤버 제이홉은 2015년 11월 발표한 ‘Ma City’에 이어 ‘치킨누들수프’에서도 고향 광주에 관한 가사를 담아 시민들의 관심을 모았습니다.

 

 지난 28일 공식 유튜브 채널 ‘빛튜브’를 통해 제이홉을 위해 자체 제작한 커버댄스 뮤직비디오 ‘치킨 누들 수프 인 광주’(Chicken Noodle Soup In Gwangju)에는 제이홉의 노래 가사에 나왔던 장소 또는 연관된 곳은 물론, 국립 5.18 민주묘지, 무등산, 양림동 이장우 가옥 등 광주를 대표하는 장소가 등장합니다.

 

 뮤직비디오의 모든 장면은 ‘치킨누들수프 ’ 뮤직비디오를 패러디 하면서도 광주의 특색을 자연스럽게 녹아들게 했으며, 이번 영상에 등장하는 출연진은 제이홉이 다닌 서일초등학교와 국제고등학교 학생들, 광주도시철도공사, 광주소방학교 공무원, 2019 광주광역시 신규 공무원 등 500명을 넘는 광주 시민들이 대거 참여해 ‘치킨 누들 수프’ 뮤직비디오 클라이막스에 등장하는 군무씬을 오마주 했습니다.

 

 또한 기존 뮤직비디오를 그대로 옮긴 것이 아닌, 한옥이 있는 양림동 이장옥 가옥, 치킨으로 유명한 양동시장, AI 로봇이 춤을 추는 국립광주과학관, 광주 공연마루에서는 전통 부채춤을 추는 모습을 연출하는 등 광주만의 색깔을 담은 영상으로 재해석해 탄생했습니다.

 

 영상에 참여한 출연진 대부분은 전문 댄서가 아닌 광주 시민들이였으나, 제이홉이 어린 시절 다녔던 ‘ㅈ 댄스 아카데미’ 수강생들이 함께 출연해 수준급 춤 실력을 과시하며 장면마다 보는 재미를 더했습니다.

 

 ‘치킨 누들 수프 인 광주’ 뮤직비디오는 발표 이틀 만에 조회수 10만 뷰를 넘겼으며 2천 개가 넘는 댓글로 그 화제성을 증명하고 있습니다. 특히 광주를 알지 못하는 세계인들에게 지역을 알리는 기회가 되었으며, 광주의 브랜드 가치를 상승시키는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 치킨누들수프 유튜브 영상보기


광주광역시 admin@gwangju.g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