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시정소식

광주 weekly news

광주 weekly news

작성자e광주속삭임
작성일시2019/12/02 20:36
조회수203

● 올해 김장은 김치타운에서 하세요

 겨울의 시작을 알리는 빛고을 김장대전도 시작됐습니다. 내일(2일)부터 22일까지 광주김치타운에서 매일 오전 10시와 오후 2시 김장행사가 열립니다. 올해는 맞벌이 가정 및 직장인을 위해 매주 금요일 야간 일정도 진행됩니다. 농민들이 직접 키운 배추와 신안 천일염, 함평 고춧가루, 여수 멸치액젓 등을 시중보다 저렴하게 구입하실 수 있습니다. 세계김치연구소와 김치축제 대통령상 수상자들이 공동으로 개발한 양념 레시피도 제공합니다.
올 겨울, ‘광주김치타운'에서 싸고 편리하고 즐겁게 김장하고 싶다면 지금 참가신청 하세요.

- 광주세계김치축제 홈페이지 : http://kimchi.gwangju.go.kr/
- 김장대전 사무국 : 062-676-3601~2

- <김장으로 함께하는 이웃사랑! 2019 빛고을 김장대전> 블로그 보기

김장나눔

 

● 광주 동절기 시민생활안정 종합 대책 확인하기!

 광주광역시는 겨울철을 맞아 시민들이 안전하고 따뜻한 겨울을 보낼 수 있도록 12월1일부터 내년 2월말까지 시민생활안정 종합대책을 추진합니다. 독거노인과 장애인 돌봄서비스, 응급안전알림서비스를 실시 취약계층을 지원하고, 거리노숙인의 보호를 위해 현장대응반을 운영, 긴급지원을 실시합니다. 방학동안 결식 우려 아동 1만4877명에 대해서는 급식을 지원하고, 사회복지시설 555곳은 시설안전점검을 실시할 계획이며, 취약계층의 주거안정을 위해 차상위계층 69세대, 사회복지시설 81곳 등에 난방비를 지원, 생계·의료수급자, 차상위계층, 한부모, 소년소녀가장 가정 등 2만 941세대에 연탄, 등유, 에너지바우처 등을 지원합니다. 또 관내 영구임대 아파트 14개 단지 1만 5370세대에 공동전기료 50% 지원과 시설안전점검을 실시합니다.
- <광주 동절기 시민생활안정 종합 대책 확인하기! > 기사보기

 

● 대인예술시장, ‘아트프로젝트’로 새 단장

 대인예술시장의 오래된 아케이드를 활용해 대인시장의 미래를 작가의 시각으로 표현한 ‘2019대인예술시장 아트프로젝트’가 진행되고 있습니다. 공모를 통해 선정된 청년작가 5팀의 작품은 28일까지 시장 내 한평 갤러리, 다오라 삼거리, 송가네 식당, 웰컴 센터, 아트컬렉션샵 수작 등 5곳의 아케이드에 설치됐습니다.  오는 30일 오후 7시에는 야시장 개장과 함께 오프닝 행사가 진행되며, 또한 대인예술시장과 광주지역 예술가들의 활발한 예술활동을 유도하기 위한 예술지원 프로그램을 운영합니다.
 이 가운데 ‘신(新)난 예술가 프로그램’은 지난 13일부터 공모로 선정된 10개 팀의 예술가들이 앞으로 남은 야시장 행사에서 미니전시, 예술작가 체험, 작품 제작 과정 시연 등 퍼포먼스로 시민과 소통할 예정입니다.

- <대인예술시장, ‘아트프로젝트로 새 단장’> 기사보기

 

0


광주광역시 admin@gwangju.g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