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시정소식

광주 weekly news

광주 weekly news

작성자e광주속삭임
작성일시2020/01/15 11:31
조회수418

 ● 광주시, 설 연휴 대비 화재예방대책

 광주광역시 소방안전본부는 설 명절을 대비해 오는 28일까지 화재예방대책을 추진합니다.
주요 내용은 ▲화재안전정보조사와 연계한 소방특별조사 및 비상구 등 테마별 불시단속 ▲소규모 취약건축물 화재안전 중점 확인 ▲안전 픽토그램을 활용한 비상구 등 피난시설 안전관리 강화 ▲특별경계근무 실시 등입니다.

 또한 연휴주간인 오는 20일부터 26일까지는 화재예방캠페인을 펼칠 계획이며, 유관기관과 합동으로 터미널, 역, 전통시장 등 주요 다중이용시설에서 설 명절 ‘고향집, 주택용 소방시설 선물하기’ 홍보·화재예방캠페인과 함께 소방공무원과 의용소방대원이 참여하는 골든타임 확보를 위한 ‘소방차 길 터주기’ 캠페인을 펼칠 예정입니다.

 특히, 시민이 안전하고 편안한 설 연휴를 보낼 수 있도록 오는 23일부터 28일까지 특별경계근무 등 소방안전대책을 강화할 예정이다.

- < 광주시, 설 연휴 대비 화재예방대책 > 기사보기

 

● 2020년도 자동차세 1월까지 연납하면 10%공제

 광주광역시는 1년분 자동차세를 납부하면 10%를 공제받을 수 있는 자동차세 연세액 납부 신청을 오는 31일까지 접수합니다.

 자동차세 연세액 납부 제도는 매년 6월과 12월에 납부하는 자동차세를 1월에 미리 납부하는 제도다. 연세액의 10% 공제 혜택을 받을 수 있고, 1월에 연납 신청을 하지 못한 경우에도 3월에 신청하면 7.5%, 6월에는 5%, 9월에는 연세액의 2.5%를 각각 공제받을 수 있습니다.

 자동차세 연납을 희망하는 납세자는 31일까지 자동차 등록지 관할 구청 세무과로 전화 또는 방문 신청하거나 ARS(1899-3888) 또는 인터넷 위택스(www.wetax.go.kr)에 접속해 신청하면 됩니다.
 
- 자동차세 연세액 납부 신청 자세한 내용은 ☞☞☞ : http://www.wetax.go.kr/

 

 

● 개인지방소득세 신고 구청에서 하세요!

 광주광역시는 지난해까지 세무서에 신고·납부했던 개인지방소득세를 지방세법 개정으로 1월부터 광주시 5개 구청에서 신고·납부해야 한다고 밝혔습니다.
그러나 신고제도 변경에 따른 납세자 혼란을 최소화하기 위해 3월2일까지 한시적으로 구청 세무공무원이 광주시 관할 세무서에서 개인지방소득세를 신고 받습니다.
※ 동구·남구청(광주세무서), 북구청(북광주세무서), 서구·광산구청(서광주세무서)

 이후 3월3일부터 종합·양도·퇴직 소득세 납세자는 주소지 관할 5개 구청에서 개인지방소득세를 신고·납부해야 합니다. 인터넷 홈택스(국세)에서 소득세 신고 완료 후 개인지방소득세 신고 버튼을 클릭하면 위택스(지방세)로 자동 연결 돼 신고가 가능합니다.

 다만, 납세자가 집중되는 종합·퇴직 소득세 확정기간인 5월에는 관할구청 또는 세무서를 선택해 국세와 지방세를 동시에 신고 할 수 있습니다.

- < 개인지방소득세 신고 구청에서 하세요 > 기사보기


광주광역시 admin@gwangju.g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