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광주는 지금

홀로그램 실감콘텐츠 광주서도 즐긴다

홀로그램 실감콘텐츠 광주서도 즐긴다

작성자e빛고을광주
작성일시2017/01/31 10:37
조회수595

0

 

 

2PM, 원더걸스 등 K-POP 한류스타들의 공연을 광주에서도 편하게 만끽할수있습니다. ”

 

광주시는‘유네스코 미디어아트 창의도시 광주 플랫폼’기반시설 구축의 하나로국비10억, 시비10억등 총 사업비20억원을 들여 홀로그램 극장을 비롯한 디지털갤러리,

홀로그램파사드등 6개의미디어아트특화공간을구축하고오는 3월 1일 공식 개관한다.
광주문화재단에 들어서는 미디어아트 특화공간이 개관되면 한류홀로그램 공연과 다양한 미디어 아트를 선보이게 돼 시민들과 광주를 찾는
국내·외관광객들에게큰인기를끌것으로기대된다.
‘홀로그램 극장’은 2PM, 원더걸스 등 인기 K-POP 콘서트 영상은 물론‘인체의 신비’등 교육용 콘텐츠를 눈앞에서 실제로 보는 것처럼 감상할 수 있다.
빛고을아트스페이스 5층에 80석 규모로 평일과 주말에 상설 운영되며 입장 횟수는 하루 7회이다.
입장료는 인체의 신비 3,000~8,000원, K-pop홀로그램극장 4,000~1만 2,000원이며 월요일에 휴관한다.
특히 매회 본 프로그램을 상영하기전 홀로그램 홍보 영상에서는 광주문화재단 미디어아트 홍보대사인 가수 솔비가 유네스코미디어아트창의도시 광주를 소개하고
이 지역 대표 스트리트댄스팀인 빛고을댄서스가 출연, 화려한무대를선보인다.
‘미디어 놀이터’는 어린이의 다중지능을 자극하면서 미디어기술과 미디어 아트를쉽게체득할수있는놀이형체험장이다‘. 아티스트와나’,‘ 미디어바다’,‘ 바람의공간’등총 7가지콘텐츠를선보인다.
빛고을시민문화관1층에 위치해 있고 입장시간은 1일 8회로 50분 간격이며, 1회당 40명 이내로 제한된다.
입장료는1,000원~4,000원. 월요일휴관.‘디지털 갤러리’는 미디어 놀이터 옆 1층 로비를 갤러리로 재탄생시킨 공간이다.
디지털 사이니지 24대를 활용해 광주 미디어아트 작가들의 작가노트와 영상작품을 상영함은 물론, 미디어아트 창의도시인 8개국 9개 도시와 국내 6개
창의도시의홍보영상도함께관람할수있다.
‘홀로그램 파사드’는 빛고을시민문화관 건물 옥상에 국내 처음으로 설치되어 야간의 광주천변에 새로운 볼거리가 될것으로 기대된다.
파사드 영상은 광주의역사와정신을상징하는횃불과창의 도시로 거듭날 희망찬 도시 이미지를 담을 예정이다.
‘미디어아트 아카이브’와‘미디어338’도 빛고을아트스페이스 2층에 단장을 마쳤다.
미디어아트 아카이브 한쪽 벽에는 <광주 미디어아트 연대기展>이 상설 전시돼 창의도시로 지정되기까지의 여정을 시민들과 공유한다.
미디어338은 광주문화재단 미디어아트 레지던스 작가들의 전시 <1층 사람들>로 처음 문 을 연 데 이어, 지역 예술인들에게 다양한 융·복합 전시공간으로 제공될 계획이다.

 

1

 


광주광역시 admin@gwangju.go.kr

의견남기기
의견남기기
100자 이내로 입력하여 주십시오. 현재 0자 (최대 100자)

QUICK MENU