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TV속 광주

GTN뉴스1860호

GTN뉴스1860호

작성자광주인터넷방송
작성일시2017/01/11 15:55
조회수76
1.최근 행정자치부가 개정한 ‘국민의례 규정’ 중 논란이 되고 있는 규정에 대해 광주시가 이를 개정해 줄 것을 공식 요청했습니다.
2.광주시가 올해 26개의 마을공동체 지원 사업을 펼칩니다.
3.‘2017년 비영리민간단체 공익활동 지원 사업’ 대상자를 공모합니다.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GTN 뉴스입니다.

1.광주시, 국민의례 규정 개정 요청

광주시가 최근 행정자치부가 개정한 ‘국민의례 규정’ 중 논란이 되고 있는 규정을 개정해 줄 것을 공식 요청했습니다.
광주시는 ‘국민의례 규정’ 중 ‘행사 주최자는 순국선열과 호국영령 이외에 묵념 대상자를 추가할 수 없다’의 내용을 ‘추가할 수 있다’로 바꿔줄 것을 건의했습니다.
또한, 규정을 개정해 각종 행사에서 오월 영령들에 대한 넋을 기릴 수 있도록 적극 반영해 달라는 건의이유도 함께 밝혔습니다.
광주시는 국가기념일로 제정돼 있는 5‧18민주화운동에 대한 부정은 전 근대적 발상이며, 현재와 같이 5월 영령들을 애도하고 추념할 것이라는 입장을 밝혔습니다.

2.광주시, 마을공동체 지원 사업 대상 모집

광주시가 올해 26개의 각종 마을공동체 지원 사업을 진행합니다.
광주시는 지난 11일 2017년 마을공동체 지원 사업에 대한 통합 공모 설명회를 열고, 1차로 12일부터 공모에 들어가며 나머지 사업은 순차적으로 개별 공모해 선정합니다.
이번에 통합 공모하는 마을공동체 지원 사업은 여성․가족친화마을, 광주 마을형 복지공동체, 마을커뮤니티공간 조성 등 7개 사업입니다.
지원 대상은 주민협의체, 마을 관련 단체, 협동조합 등으로 오는 2월 10일까지 접수 가능하며, 기타 사항은 시 또는 자치구, 바로 소통 공동체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3.광주시, 2017비영리민간단체 공익사업 공모

광주시가 ‘비영리민간단체 공익활동 지원 사업’ 대상자를 모집합니다.
사업 유형은 민간단체의 사회적 수요에 대한 설문조사를 통해 확정된 사회통합과 사회적 약자보호, 시민소통과 선진시민의식함양, 민생경제 및 문화발전 등 7개입니다.
지원 대상은 1년 이상 공익활동 실적이 있고 현재 광주시에 등록된 비영리민간단체로, 사업계획을 오는 2월 13일까지 비영리민간단체가 등록된 부서에 제출하면 됩니다.
한편, 광주시는 소관부서와 공익사업선정위원회 등 4단계 심의를 거쳐 지원 대상을 선정하고, 오는 4월 3일 광주시 홈페이지에 공지할 예정입니다.

다음은 GTN 단신입니다.

1.광주온도 1℃낮추기 프로젝트 시민제안 공모

광주시는 2020년까지 1℃ 낮추기 목표로 생활체감형 정책을 발굴하고자 시민제안을 공모합니다.
신청은 오는 3월 31일까지 광주시 기후변화대응과로 우편 및 메일, 팩스, 방문접수하면 됩니다.

2. 광주시, 수돗물평가위원 공모

광주시 수돗물 수질관리와 수도시설운영을 자문하는 제 11기 수돗물평가위원회 위원을 공모합니다.
수도 관련 분야 전문가, 시민단체, 상수도에 관심이 많은 시민 등 총 15명을 선발하며,
신청은 오는 1월 18일까지 광주시 상수도사업본부 급수과로 우편 및 메일, 방문 접수하면 됩니다.

3. 2017년 상반기 토요 상설 공연작품 공모

전통공연 예술분야 활성화 및 시민문화 향유기회 확대를 위해 운영 중인 토요 상설 공연에 2017년 상반기 공연작품을 공모합니다.
전통국악기반의 기악, 성악, 무용분야 등으로 60분 이상의 공연 작품이며,
신청은 오는 1월 18일까지 광주문화재단 전통문화관 운영사무실로 우편 및 메일, 방문접수하면 됩니다.

이상으로 gtn뉴스를 마칩니다.
시청해주신 여러분 고맙습니다.


콘텐츠 만족도 조사
콘텐츠 만족도 조사 [평균 0.5556점 / 9명 참여]

만족도 조사에 참여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콘텐츠 만족도 조사는 한번만 참여 가능합니다.

QUICK MENU