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TV속 광주

GTN뉴스1944호

GTN뉴스1944호

작성자광주인터넷방송
작성일시2017/05/17 17:22
조회수26
1.광주시가 보편적인 생활임금 산정 방식 개발과 민간 확산 방안 등을 제시하기 위해 오는 8월 16일까지 용역을 추진합니다.
2.광주시가 새 정부 일자리 정책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기 위해 고용 관련 유관기관과 적극 협력합니다.
3.광주시가 오는 7월부터 미취업 청년 900명을 대상으로 1인당 6만 원씩 5개월간 구직 활동 교통비를 지급합니다.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GTN 뉴스입니다.

1.
광주시가 공공부문에 도입한 생활임금제를 민간으로 확산하기 위해 속도를 내고 있습니다.
광주시는 최근 ‘광주시 생활임금 적용 확대 및 운영모델 연구용역’ 착수보고회를 열고, 광주형 생활임금 산정방식 개발과 생활임금의 민간 확산을 위한 적용방안을 제시했습니다.
이에 따라 광주시는 오는 8월 16일까지 용역을 추진하고, 유관기관과 공동 협력체계를 구축해 우선 적용 가능한 곳부터 단계적으로 시행해 나갈 계획입니다.
한편, 지난 2015년 도입된 생활임금제는 광주시와 5개 자치구에서 자체적인 방식으로 생활임금을 산정.지급하고 있으며, 현재까지는 공공영역 내에서만 실시되고 있습니다.

2.
지난 16일, 새 정부 일자리 정책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기 위한 ‘일자리창출 점검 및 협력을 위한 고용관련 유관기관 회의’가 열렸습니다.
이날 회의에는 광주전남중소기업청장 등 20개의 기관이 참석했으며, 광주시와 유관기관의 일자리창출 추진 현황과 새 정부 대응 전략 등을 공유하고 일자리 질적 개선을 위한 방향 등을 논의했습니다.
광주시는 논의된 내용 중 실효성이 있는 사업에 대해 사업화를 위한 조치를 취할 방침이며, 일자리 중심의 시정 운영 강화를 위해 부서 및 출자출연기관의 일자리 기여도를 부서 평가 등에 반영할 계획입니다.
앞으로도 광주시는 매월 분야별 일자리창출 사업 추진 보고회를 개최하고, 실무회의 등 다양한 거버넌스를 통해 일자리창출을 위한 대안을 모색해 나갈 방침입니다.

3.
광주시가 오는 7월부터 광주 지역 구직청년에게 교통비를 지급합니다.
구직청년 교통비지원사업은 지역의 미취업 청년들에게 구직활동에 필요한 교통비를 카드에 적립해주는 광주형 청년 교통수당으로, 1인당 월 6만 원씩 5개월 간 교통비를 지급합니다.
지원 대상은 광주에 거주하는 중위소득 70% 이하 가구의 만 19세부터 29세 미취업 청년으로, 이달 중에 모집공고를 진행해 6월 중 대상자를 선정할 계획이며, 올해는 900명에게 교통비를 지원합니다.
이번 교통비지원사업은 일경험 수당으로 추진되는 ‘광주청년드림사업’에 이은 두 번째 청년보장사업으로, 앞으로도 광주시는 청년들의 다양한 현실과 욕구를 반영한 보장제도를 도입할 방침입니다.


다음은 GTN 단신입니다.

1.
광주시 제안심사위원회 위원을 공모합니다.
지원자격은 제안에 대한 판단 및 심사가 가능한 시민 또는 전문가로 위촉직 9명을 모집하며, 채택제안의 창안등급 결정 등의 기능을 수행하게 됩니다.
신청은 오는 5월 24일까지 광주시 정책기획관실 정책연구팀으로 이메일 또는 우편, 방문 접수하면 됩니다.

2.
광주평생교육진흥원에서 중장년세대의 제2인생설계를 지원하기 위해 교육콘텐츠를 공모합니다.
모집분야는 중장년세대의 인생재설계 및 커리어모색에 도움이 되는 콘텐츠로, 공모 선정자는 책임강사로 참여해 해당 강좌를 개설.운영하게 됩니다.
신청은 오는 5월 22일부터 26일까지 광주평생교육진흥원 이모작지원팀으로 이메일 또는 우편, 방문 접수하면 됩니다.

3.
광주시와 광주지식재산센터가 광주시민발명경진대회 아이디어를 공모합니다.
출품대상은 특허권으로 창출 가능한 생활 속 아이디어 모든 분야이며, 아이디어에 대한 특허 출원뿐만 아니라 창업자금 등 사업화 지원 시, 우대 배점 혜택을 제공합니다.
신청은 오는 6월 23일까지 광주지식재산센터로 이메일 또는 우편, 방문 접수하면 됩니다.

이상으로 gtn뉴스를 마칩니다.
시청해주신 여러분 고맙습니다.


콘텐츠 만족도 조사
콘텐츠 만족도 조사 [평균 0.3125점 / 16명 참여]

만족도 조사에 참여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콘텐츠 만족도 조사는 한번만 참여 가능합니다.

QUICK MENU