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TV속 광주

GTN뉴스1946호

GTN뉴스1946호

작성자광주인터넷방송
작성일시2017/05/19 17:30
조회수27
1.광주시와 달빛동맹 교류를 확대하고 있는 대구시 방문단이 지난 18일, ‘제37주년 5.18민주화운동 기념식’에 참석했습니다.
2.광주시 소방안전본부가 ‘119폭염구급대’를 지정.운영하는 등 오는 9월까지 폭염 대응체제에 들어갑니다.
3.광주지역 골프장 4곳을 대상으로 농약의 안전 사용 기준 준수 여부와 농약잔류량을 집중 조사합니다.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GTN 뉴스입니다.

1.
제37주년 5.18민주화운동 기념식에 대구광역시장 등 60여 명의 대구시 방문단이 참석했습니다.
대구시장과 대구시의회 의장은 5.18민주화운동 기념식을 마치고, 국립아시아문화전당 앞 ‘민주의 종각’에서 광주시 경제부시장, 5.18단체 대표 등과 함께 ‘민주의 종’ 타종식을 진행했습니다.
또한 이날 달빛동맹 민관협력위원회는 양 도시 달빛동맹 위원 등이 참석한 가운데 제 5차 회의를 열어 공동협력과제 추진상황 점검과 발전방향에 대해 논의했습니다.
한편, 이번 대구시 방문단의 5.18민주화운동 기념식 참석은 2013년 3월 광주와 대구가 영.호남 갈등을 해소하기 위해 ‘달빛동맹 공동협력 협약’을 체결한 후, 두 도시 간 교류를 확대해 온 데 따른 것입니다.

2.
폭염으로 인한 인명피해를 줄이기 위해 광주시 소방안전본부가 오는 9월 30일까지 폭염 대응 체제에 들어갑니다.
광주시 소방안전본부는 5개 소방서에 29개 구급대를 폭염구급대로 지정하고, 모든 구급차에 생리식염수, 얼음 조끼 등 폭염 대비 장비를 갖춰 폭염대비 구급서비스를 제공합니다.
119구급상황관리센터는 환자 발생시 119구급대에 실시간으로 온열질환자의 치료가 가능한 병원 현황을 안내하고, 신속히 병원으로 현장 상황을 통보해 적절한 처치를 받을 수 있도록 할 예정입니다.
광주시 소방안전본부는 폭염 기간에는 물을 많이 섭취하고, 되도록 야외활동을 자제해야 하며, 온열질환자 등 응급 환자 발생 시 즉시 시원한 장소로 옮기고 119로 신고해 달라고 당부했습니다.

3.
광주시 보건환경연구원이 5월부터 6월 말까지 골프장 고독성 농약잔류량 조사를 실시합니다.
이번 조사는 광주지역 4개 골프장을 대상으로 실시하며, 농약의 안전사용기준 준수여부를 조사하고 고독성 농약 3종, 잔디 사용금지 농약 7종 등 총 30종 농약 잔류량을 조사합니다.
검사 결과 고독성 농약이 검출될 경우 ‘수질 및 수생태계 보전에 관한 법률’에 따라 1000만 원 이하의 과태료가 부과되고, 잔디 품목 미등록 농약이 검출될 경우 농약관리법에 따라 100만 원 이하의 과태료가 부과됩니다.
광주시 보건환경연구원은 최근 기온이 올라가고 비가 잦아지는 시기가 됨에 따라 골프장에 농약살포가 많아질 것으로 보고, 사용이 허가된 농약이라도 골프장 밖으로 유출되지 않도록 최선을 다할 방침입니다.


다음은 GTN 단신입니다.

1.
광주시 제안심사위원회 위원을 공모합니다.
지원자격은 제안에 대한 판단 및 심사가 가능한 시민 또는 전문가로 위촉직 9명을 모집하며, 채택제안의 창안등급 결정 등의 기능을 수행하게 됩니다.
신청은 오는 5월 24일까지 광주시 정책기획관실 정책연구팀으로 이메일 또는 우편, 방문 접수하면 됩니다.

2.
광주평생교육진흥원에서 중장년세대의 제2인생설계를 지원하기 위해 교육콘텐츠를 공모합니다.
모집분야는 중장년세대의 인생재설계 및 커리어모색에 도움이 되는 콘텐츠로, 공모 선정자는 책임강사로 참여해 해당 강좌를 개설.운영하게 됩니다.
신청은 오는 5월 22일부터 26일까지 광주평생교육진흥원 이모작지원팀으로 이메일 또는 우편, 방문 접수하면 됩니다.

3.
광주시민발명경진대회 아이디어를 공모합니다.
출품대상은 특허권으로 창출 가능한 생활 속 아이디어 모든 분야이며, 신청은 오는 6월 23일까지 광주지식재산센터로 이메일 또는 우편, 방문 접수하면 됩니다.

이상으로 gtn뉴스를 마칩니다.
시청해주신 여러분 고맙습니다.


콘텐츠 만족도 조사
콘텐츠 만족도 조사 [평균 0.3125점 / 16명 참여]

만족도 조사에 참여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콘텐츠 만족도 조사는 한번만 참여 가능합니다.

QUICK MENU