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TV속 광주

GTN뉴스1966호

GTN뉴스1966호

작성자광주인터넷방송
작성일시2017/06/19 17:12
조회수14
1.광주시는 금호타이어 매각 주채권은행인 산업은행을 방문해 일자리 안정과 지역경제에 미치는 영향을 감안해 매각 절차를 합리적으로 진행해 줄 것을 요청했습니다.
2.광주시가 ‘광주형 사회적경제 선도기업’ 4개사를 선정하고, 지원금 최대 2000만 원 등 금융.행정 지원에 나섭니다.
3.‘제1대 어린이.청소년의회’ 제1차 본회의에서 정당별로 발굴한 정책 의제 6개 안건을 상정.처리했습니다.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GTN 뉴스입니다.

1.
광주시가 지난 16일 금호타이어 매각과 관련 주채권은행인 산업은행을 방문해 지역사회 의견을 전달했습니다.
광주시는 금호타이어 매각과 관련해 근로자의 고용과 지역경제에 미치는 영향을 최소화 해줄 것을 요청했으며, 시의회는 이해당사자가 납득할 수 있는 장기고용 보장계획 및 지역인재 채용 등에 대한 협의 후, 매각절차를 진행할 것을 당부했습니다.
이에 따라 산업은행은 기업의 생존이 담보되어야 일자리도 유지될 수 있다는 판단 하에 금호타이어의 정상화와 지속가능성에 무게를 두고 매각을 진행하겠다고 밝혔습니다.
한편, 금호타이어 채권단은 워크아웃에서 벗어난 지 2년 만인 작년 9월 매각을 결정했으며, 올해 3월 중국기업 더블스타를 우선협상대상자로 선정하고 매각협상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2.
광주시가 ‘광주형 사회적경제 선도기업’을 선정하고 본격 지원에 나섭니다.
이번에 선정된 선도기업은 청소노동자의 권익보호를 위해 노력하는 ‘㈜다우환경’, 지적 장애인에게 노동 기회를 제공하는 ‘㈜엠마우스산업’ 등 사회적기업 3곳과 ‘행복을나누는커피협동조합’ 총 4곳입니다.
선정된 기업에는 기업별 맞춤형 컨설팅을 진행하고, 7월초 인증서 교부와 함께 최대 2000만 원의 지원금과 인센티브로 현판 제작, 신용보증료 할인 등을 지원할 계획입니다.
앞으로도 광주시는 사회적경제의 성장을 이끄는 사회적경제 기업들을 발굴.육성해 지역 일자리를 창출하고 지역경제를 견인하는 기업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지원할 방침입니다.

3.
지난 17일, 제1대 어린이.청소년의회 제1차 본회의가 광주시의회 본회의장에서 진행됐습니다.
이번 제1차 본회의에서는 광주시 어린이.청소년의회 운영에 관한 제안, 진로활동실 내 진로활동 프로그램 다양화에 관한 제안, 학생이 직접 선택하는 진로교육 및 체험 제안 등 총 6건의 안건이 상정.처리됐습니다.
또한 자유발언에서는 단순 진로체험으로 운영되고 있는 진로박람회에 해당 직종 전문가가 참여해 심도 있는 진로박람회를 개최하고, 각종 행사와 축제를 취지에 맞게 개편하자는 내용 등이 나왔습니다.
제1차 본회의를 통과한 안건들은 광주시와 시의회, 교육청으로 전달돼 광주시 어린이.청소년 정책으로 반영되도록 진행할 방침입니다.

다음은 GTN 단신입니다.

1.
2017년도 상반기 광주폴리Ⅱ ‘틈새호텔’ 작품체험 참가자를 모집합니다.
틈새호텔은 1인실로 1인 1회 숙박 가능하며, 광주비엔날레와 동명동, 양림동 중 한 곳을 선택해 무료로 숙박할 수 있습니다.
신청은 오는 7월 20일까지 광주폴리 홈페이지를 통해 온라인 접수하면 됩니다.
2.
제8회 ‘우리헌법 만들기’ 공모에 참여할 헌법내용을 모집합니다.
공모 분야는 가정헌법, 학급헌법, 직장헌법이며, 가정과 학교, 직장 구성원들이 지켜야 할 약속과 원칙, 목표와 가치를 헌법 형식으로 만들어 실천할 수 있는 내용입니다.
신청은 오는 9월 11일까지 법사랑 사이버랜드 홈페이지를 통해 접수하면 됩니다.
3.
광주시와 광주지식재산센터가 광주시민발명경진대회 아이디어를 공모합니다.
출품대상은 특허권으로 창출 가능한 생활 속 아이디어 모든 분야이며, 입상자에게는 아이디어에 대한 특허 출원 뿐만 아니라 창업 자금 등 사업화 지원시 우대배점 혜택을 제공합니다.
신청은 오는 6월 23일까지 광주지식재산센터로 이메일 또는 우편, 방문 접수하면 됩니다.

이상으로 gtn뉴스를 마칩니다.
시청해주신 여러분 고맙습니다.


콘텐츠 만족도 조사
콘텐츠 만족도 조사 [평균 0.2941점 / 17명 참여]

만족도 조사에 참여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콘텐츠 만족도 조사는 한번만 참여 가능합니다.

QUICK MENU