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 메뉴 바로가기 서브 메뉴 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메인 본문으로 바로가기

모두 보기

모두 보기

헬로광주 ‘국제중소기업협의회 세계대회’ 광주서 열린다 2023.07 북마크
미리보기
  • ‘인간성과 평화를 위한 기업가정신’이라는 주제로 개최됩니다.
  • 전세계적으로 참여하는 만큼 광주시를 효과적으로 홍보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 할 계획입니다.
중소기업의 세계적인 성장과 협력 방안을 마련하기 위한 ‘국제중소기업협의회 세계대회’가 광주에서 열립니다.

1955년 미국에서 설립된 국제중소기업협의회는 세계 최초 중소기업 국제조직으로, 현재 교수, 연구원, 기업인 등 85개국 2천 명 이상이 참여해 세계 각국의 기업 생태계 분석, 학술발표 등의 활동을 펼치고 있습니다.

올해 세계대회는 오는 10일부터 4일간 김대중컨벤션센터에서 ‘인간성과 평화를 위한 기업가정신’이라는 주제로 개최되며, 산‧학계 중소기업 전문가, 정책 입안자, 학생 등 75개국 1천여 명이 참가할 예정입니다.

행사에서는 여성 및 청년 기업가의 경영 노하우와 성공사례를 공유하는 강연, 학술발표, 중소기업에서 글로벌 대기업으로 성장한 동원그룹· AMD 코리아의 기조연설 등이 진행됩니다.

윤창모 / 광주시 관광도시과장
다양한 나라에서 국제중소기업협의회 세계대회에 참가하는 만큼 우리 시는 광주를 홍보하기 위한 마이스 특화 관광프로그램 등을 추진해 지역 경제에 활력을 불어넣을 계획입니다.

이밖에도 BMW코리아·마이크로소프트 등이 참여하는 구매상담회와 수출상담회, 비즈니스 네트워킹 등도 운영됩니다.

Source by 헬로광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