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 메뉴 바로가기 서브 메뉴 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메인 본문으로 바로가기

Culture

MZ가 주목하는
이색 스포츠!

함께 즐기면 더 재밌는 이색 스포츠 3종! 2022.11
요즘 것들이 즐기는 이색 스포츠

 6 이미지

 6 이미지

 6 이미지

 6 이미지

 6 이미지

 6 이미지

 6 이미지

 6 이미지

 6 이미지

 6 이미지

지금 MZ는 운동 열풍!

인스타 피드를 구경하다 보면 예전보다 더욱 오운완(늘의 료)이라는 해시태그가 눈에 띕니다. 요즘 사람들이 집을 구할 때 역세권뿐만 아닌 헬세권을 따질 만큼, 운동을 즐기며 몸을 가꾸는 사람들이 많아졌습니다.
많은 세대가 운동을 하고 있지만, 특히 MZ는 이 운동 열풍을 이끄는 선두주자이죠. 헬스, 필라테스, 조깅뿐만 아니라 다양한 종목에서 자신의 개성을 뽐내고 있는데요. 이번 왔소에서는 MZ가 즐기고 있는 이색 스포츠를 소개해보겠습니다.

나이스샷! 굿샷! 골프

요즘 MZ 사이에서 크게 인기몰이를 하는 스포츠가 있습니다. 바로 골프인데요. 지금과는 달리 골프는 ‘젊음’이라는 단어와 거리가 먼 스포츠였습니다. 푸른 하늘에 넓게 펼쳐진 초록 잔디에 라운딩을 돌면 몸과 마음이 다 개운해지지만 값비싼 장비와 회원권 가격에 자본이 있어야만 할 수 있는 스포츠였습니다. 골프는 앞서 말한 이유로 회장님 스포츠라고 불리기도 했습니다. 각종 미디어 매체, 특히 많은 영화에서 골프라는 매개체를 이용해 회장님의 권위를 표현했죠.

 6 이미지

"거, 골프 치기 딱 좋은 날씨네" 황금 골프채를 든 중구형 <출처 : 신세계>

하지만 요즘 MZ가 바라보는 골프는 다릅니다. 사계절 내내 즐길 수 있는 스크린 골프장의 등장, 그리고 코로나19로 인해 생긴 단체활동의 제약…. 소규모의 인원이 야외에서 즐길 수 있는 골프는 요즘 시기에 딱 들어맞는 스포츠로 자리매김하게 되었습니다.
기존에 잘 형성되어 있는 시장도 골프 유행에 한몫했습니다. 다양한 골프웨어로 자신을 개성 있게 표현할 수도 있고 필드에서 인생샷을 남길 수도 있죠.

테니스의 왕자를 꿈꾸며

테니스는 세계적인 인기에 비해 국내에서는 중장년들의 스포츠라는 인식이 있었는데요. 요즘은 다릅니다. 테니스장의 평균나이가 점차 젊어지고 있습니다. 테니스가 아재들의 스포츠에서 힙한 스포츠로 변모하게 된 이유, 함께 살펴보시죠.
골프와 마찬가지로 테니스의 인기도 MZ들의 플렉스 문화에서 시작되었습니다. 예쁜 스포츠웨어과 코로나19에서 안전한 실내 테니스장까지, 테니스는 포스트 코로나 시대에 유행하는 스포츠의 요소를 다 갖춘 셈이죠. 쉴 새 없이 상대방의 공을 받아내야 하기에 여간 힘든 게 아니지만, 골프보다 더 많은 활동량을 원하는 MZ들은 오히려 힘든 것이 테니스의 매력포인트라고 입을 모아 말합니다.
광주에도 국제규모의 테니스장이 있는데요. 진월국제테니스장은 2016년 유니버시아드 대회 때 지어져 년마다 챌린지 국제 대회가 개최되고 있습니다. 레슨도, 경기장 대여도 가능해서 많은 인기를 끌고 있다 해요.

MZ의 마음을 향해 활시위를 당겨라!

왔소 제작진들은 MZ들의 큰 관심을 받는 스포츠를 조사하면서 새로운 기류를 포착했습니다. 코로나19에 안전하고, 개성을 드러낼 수 있는! MZ들이 좋아하는 요소들을 모두 모아놓은 스포츠를 발견한 것이죠. 골프와 테니스를 이어 MZ들이 주목하는 운동은 바로… 양궁입니다!

안산 선수를 기억하시나요? 2020 도쿄 올림픽에서 혼성 단체전 금메달, 여자 단체전 금메달, 여자 개인전 금메달을 획득하며 최고의 기량을 발휘했던 선수죠. 광주 토박이인 안산 선수 덕에 광주시민분들에게 양궁은 익숙한 스포츠인데요.
이색 데이트 코스로 떠오르고 있는 실내양궁장과 올림픽 때 화제가 된 양궁유니폼, 집중해서 활시위를 당길 때 찍을 수 있는 인생샷까지. 어때요, MZ들이 빠져들만 하죠? 무엇보다 양궁은 공정함이 보장되는 스포츠이기 때문에 MZ세대들에게 더욱 큰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유행에 민감하신 분들은 준비하세요! 이제 곧 양린이라는 말도 유행이 될지도 모릅니다.

#이색스포츠 #오운완 #골린이 #테린이 #양린이
#코로나19 #건강한몸 #건강한마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