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 메뉴 바로가기 서브 메뉴 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메인 본문으로 바로가기

모두 보기

모두 보기

헬로광주 광주시, 문화산업 투자진흥지구 현장 목소리 듣는다 2023.07 북마크
미리보기
  • 문화산업의 원활한 성장을 위해 마련한 프로젝트!
  • 입주기업등을 방문해 발전 방안을 모색하고 있습니다.
광주시가 7월부터 매주 목요일마다 문화산업기업을 방문해 현장의 목소리를 청취하고 있습니다.

문화산업기업 현장방문은 기업이 실질적으로 필요로 하는 사항을 듣고, 이를 바탕으로 문화산업 투자진흥지구 활성화, 기업 유치, 기존 기업의 성장을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습니다.

+ 현장 의견 수렴해 기업 유치 및 성장 지원 목적

광주시는 GCC에 입주한 ㈜위치스와 CGI센터에 둥지를 튼 ㈜매그논스튜디오 등을 찾아 애로사항을 청취하고 발전 방안에 대해 이야기를 나눴으며 연말까지 현장방문을 이어갈 예정입니다.

+ GCC·CGI센터 입주기업 등 방문해 발전 방안 모색

강진훈 / 광주시 콘텐츠지원팀 주무관
우리 시는 현장에 답이 있다는 생각으로 기업을 방문하고 있습니다. 지속적인 소통을 통해서 문화산업기업이 커나갈 수 있는 매력적인 광주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한편 광주시 문화산업 투자진흥지구는 국립아시아문화전당권역, CGI센터권역, 아킴보호텔 3개 권역으로 지정되어 있으며, 입주기업에 다양한 세제 혜택과 입지·이주·고용보조금 등 각종 자금이 지원됩니다.

+ ACC·CGI센터 등 3개 권역…세제 혜택 및 자금 지원

광주시는 이외에도 수도권 등 유치 대상기업을 방문해 광주시 문화산업 투자진흥지구를 홍보하고 유치를 이끌어 낼 계획입니다.

6453명이 보고갔어요
Source by 헬로광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