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 메뉴 바로가기 서브 메뉴 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메인 본문으로 바로가기

모두 보기

모두 보기

헬로광주 광주시, 청년 전세보증금 반환 보증료 지원 2023.07 북마크
미리보기
  • 청년 전세보증금 반환 보증료 지원사업을 실시합니다.
  • 전세 사기 피해 예방 등 주거 안정 지원을 목적으로 추진되었습니다.
광주시가 청년과 신혼부부들의 전세 사기 피해 예방을 위해 ‘청년 전세보증금 반환 보증료 지원 사업’을 실시합니다.

이번 사업은 전세 계약 종료 시 보증금의 반환을 책임지는 ‘전세보증금 반환 보증보험’ 가입을 유도하고 청년들의 주거 안정을 지원하기 위해 추진되는 것입니다.

+ 전세보증금 반환 보증보험 가입 유도 위해 추진

정태정 / 광주시 전세사기대응TF팀장
최근 임대차 계약 종료 후 보증금을 받지 못하는 피해가 증가하고 있어 우리 시에서는 이번 사업을 통해 사회초년생인 청년 및 신혼부부에게 전세 사기 피해에 대한 법적 보호망을 제공할 계획입니다.

대상은 올해 주택도시보증공사(HUG), 한국주택금융공사(HF), SGI서울보증보험을 통해 전세보증금 반환 보험에 가입한 무주택 청년으로, 만 19~39세 이하, 임차보증금 3억 원 이하 등의 요건을 충족해야 합니다.

+ 만 19~39세 이하 무주택 청년·신혼부부 대상

지원금은 실제 납부한 보증료에 대해 최대 30만 원까지 환급 방식으로 지급되며, 신청은 오는 26일부터 주민등록지 행정복지센터에서 예산 소진 시까지 가능합니다.

+ 최대 30만 원 지원…26일부터 행정복지센터에서 신청

청년 전세보증금 반환 보증료 지원 사업이 무주택 청년과 신혼부부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길 바라봅니다.

3701명이 보고갔어요
Source by 헬로광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