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 메뉴 바로가기 서브 메뉴 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메인 본문으로 바로가기

모두 보기

모두 보기

헬로광주 광주시, 국제적 수준 전문예술극장 건립 추진 2023.12 북마크
광주시가 아시아문화중심도시로서 위상을 높이고 시민에게 품격 있는 문화예술 향유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전문예술극장을 건립합니다.

전문예술극장은 오페라, 뮤지컬 등 전문 장르의 문화예술 콘텐츠를 수용할 수 있는 차별화된 공연장으로, 광주시는 21일 전문예술극장 건립에 대한 기본계획 수립과 타당성 분석 등을 추진하기 위해 전문수행기관을 선정했습니다.

+ 기본계획 수립, 타당성 분석 등 위해 전문수행기관 선정

전문수행기관은 내년부터 1년 동안 부지 선정, 총사업비 등 건립사업과 관련한 연구를 실시하고 광주시는 전문수행기관의 연구 결과를 예비타당성 조사, 투자심사 등 국비 확보를 위한 자료로 활용할 계획입니다.

+ 수행기관 연구 결과는 국비 확보 위한 자료로 활용

이와 함께 광주시는 국제적 수준의 공연예술을 무대에 올리는 것을 기본계획으로 삼고, 평상시에는 시민을 위한 복합문화공간으로 활용하는 등의 사업 비전과 운영전략을 수립할 예정입니다.

+ 복합문화공간 활용 등 사업 비전‧운영전략 수립 계획

이경준 / 광주시 문화시설기획팀장
광역시 중 광주시만 전문공연장이 없어 시민들의 문화 향유 기회가 부족했습니다. 앞으로 전문예술극장이 건립되면 타지역을 가지 않고도 광주에서 수준 높은 공연을 관람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됩니다.

광주시는 전문예술극장 건립을 위해 주요 후보지 3개소 이상을 검토한 후 최적의 건립 후보지를 도출하겠다고 덧붙였습니다. 내일이 빛나는 기회도시에서 헬로광주 김민혜입니다.

2603명이 보고갔어요
Source by 헬로광주